최근 너나위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를 인상 깊게 읽으며 남들이 부동산으로 돈 벌 때 나는 뭐했냐며 자책을 많이 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달라져야겠다고 마음먹던 차에 마침 삼프로TV에서 주관하고 하나은행에서 후원하는 100% 지역 맞춤 부동산 세미나 «우리동네 맞동산»이 대전에서 열린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상세 정보
- 주제: 100% 지역 맞춤 부동산 세미나 우리동네 맞동산 충청/대전
- 주관: 삼프로TV
- 후원: 하나은행
- 가격: 33,000원
- 혜택: 3PRO 멤버십 1달 이용권(3만원 상당), 리치고 1달 이용권(10만원 상당), 당일 경품
- 연사: 리치고 김기원 대표, (주)선한부자 김유라 대표, 월용청약연구소 박지민 대표
- 방식: 오프라인 세미나
- 장소: 한남대학교 서의필홀
가격에 비해 혜택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만하면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했고, 오프라인 세미나를 한번도 겪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이참에 한번 경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고 생각해서 신청했습니다만, 당일 경품으로 3PRO 무료 수강권에 당첨되어 현재 30만원 상당의 클래스 «오건영의 경제를 보는 눈»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신청해보길 잘했다, 가성비가 혜자다, 삼프로 폼 미쳤다, 가 되겠습니다.
세션1. 2024 부동산 대전망 – 리치고 김기원 대표
연사는 부동산 빅데이터 회사 리치고의 대표였는데, 대전 부동산의 데이터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부동산 시장은 단기 반등세가 나타나고 있으나, 적은 거래량이 오랜 기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 기간의 영끌족들이 부동산을 매수하며 미래의 가수요가 유입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 부동산 시장은 고평가되어 있고, 실수요가 없고, 공급 가격이 지속적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은 진입하기 좋은 상황이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부동산 정책이 다주택 투자 수요를 증가시킬 때를 기다려야 하며, 그 때 저평가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저평가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경매이며, 특별히 국가산업정책과 맞물린 일자리 지역을 유심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세션2. 우리동네 부동산 입지분석(대전/충청) – (주)선한부자 김유라 대표
연사가 가장 강조한 부분은 학군입니다. 2022년 대전 유성구, 서구의 고입 결과에서 특목자사비율을 눈여겨 보면 좋은 학군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유성구에서는 대덕중, 관평중, 전민중, 동화중, 노은중, 서구에서는 문정중, 탄방중, 삼천중, 갑천중, 버드내중이 높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전은 2024년, 2025년에 많은 입주물량이 예정되어 있으나 학군이 좋은 지역에는 공급이 없다는 점을 주목해야 합니다. 한편 대전 2호선 트램과 관련하여서는 더블 역세권(유성온천역, 정부청사역, 서대전역, 대동역)을 중심으로 투자할 것을 권합니다.
세션3. 우리동네 청약&분양권 분석 – 월용청약연구소 대표 박지민
청약은 4인 가족의 경우 4개까지 가능하며, 필요 시 세대 분리를 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대전시에 거주하더라도 충청남도, 세종특별자치시의 청약은 인근 범위에 거주한다고 하여 같은 지역에 사는 것으로 취급합니다. 청약 파트는 강의 내용이 좀 부실했다고 생각합니다.
세미나 장소에 가보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왜 조금 더 일찍 관심을 갖지 못했나 후회도 되는 한편, 좋은 경험을 늦지 않게 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경품에 당첨되는 바람에 30만원 상당의 강의를 무료로 수강하고 있습니다. 삼프로TV 사랑합니다…!
경제 도서를 느리게 읽고 리뷰합니다.